본문 바로가기
Story/Remembrance

난 알아요, 하여가 - <서태지와 아이들>[special]

by habit 2010. 1. 16.
반응형


난 알아요 - <서태지와 아이들>[special] 난 알아요 - <서태지와 아이들>[special]
난 알아요-<서태지와 아이들>[special]노래가사

난 알아요
이 밤이 흐르고 흐르면

누군가가 나를 떠나버려야 한다는
그 사실을 그 이유를
이제는 나도 알 수가 알 수가 있어요

사랑을 한다는 말은 못했어
어쨌거나 지금은 너무 늦어버렸어

그때 나는 무얼 하고 있었나
그 미소는 너무 아름다웠어

난 정말 그대 그대만을 좋아헀어
나에게 이런 슬픔 안겨 주는 그대여

제발 이별만은 말 하지 말아요
나에겐 오직 그대만이 전부였잖아

오 그대여 가지 마세요
나를 정말 떠나 가나요

오 그대여 가지 마세요
나는 지금 울잖아요

난 알아요
이 밤이 흐르면 YO!
그대 떠나는 모습 뒤로 하고 
마지막 키스에 슬픈 마음
정말 떠나는가

사랑을 하고 싶어 너의 모든 향기
내 몸 속에 젖어 있는 너의 많은 숨결

그 미소 그 눈물 그 알 수 없는 마음 그대 마음 
그리고 또 마음 그대 마음

그 어렵다는 편지는 쓰지 않아도 돼
너의 진실한 모습을 바라보고 있어요

아직도 마음속엔 내가 있나요
나는 그대의 영원한

난 정말 그대 그대만을 좋아했어
나에게 이런 슬픔 안겨주는 그대여

오 그대여 가지 마세요
나를 정말 떠나 가나요

오 그대여 가지 마세요
나는 지금 울잖아요



하여가 - <서태지와 아이들>

너에게 모든 걸 뺏겨 버렸던 
마음이 
다시 내게 돌아오는 걸 
느꼈지 
너는 언제까지나 
나만의 나의 연인이라 
믿어왔던 내 생각은 
틀리고 말았어 
변해버린 건 필요가 없어 
이제는 너를 봐도 
아무런 느낌이 없어 
나에겐 항상 시선을 멈췄던 
예전의 네 모습과 
나를 바라보던 네 미소와 
너만의 목소리 
모든 게 그리워진 거야 
지금 나에겐 

너를 볼 때마다 내겐 
가슴이 떨리는 그 느낌이 있었지 
난 그냥 네게 나를 던진 거야 
yeah yeah yeah yeah yeah 

나 홀로 있을 때조차 
너를 기다린다는 설레임에 
언제나 기쁘게 마음을 가졌던 거야 
yeah yeah yeah yeah yeah 

부풀은 내 맘 속엔 
항상 네가 있었어 
하얀 미소의 너를 가득 안고서 

이제는 너를 위해 
남겨둔 것이 있어 
해맑던 네 미소가 담긴 사진을 
난 그냥 이대로 
뒤돌아 가는가 
넌 그냥 이대로 날 잊어 버리나 
난 그냥 이대로 
뒤돌아 가는가 
널 그냥 이대로 보내긴 
내 가슴이 너무나 
난 그냥 이대로 
날 잊어 버리나 
난 그냥 이대로 
널 그냥 이대로 보내긴 
내 가슴이 너무나 

yeah yeah yeah yeah yeah 
ya ya ya ya ya 
yeah yeah yeah 
ya ya 

너에게 많은 걸 
바라는 게 아니지 
그 전 때처럼 
또 바로 그 때처럼 말이야 
정성이 가득히 있었지 
언제나 나를 너무 
따뜻하게 대해주었지 
이제는 전화를 네게 거는 것 마저 
난 이제 모두가 두려워졌어 
넌 아닌 척 하고는 있지만 
너의 목소리가 너무도 차갑지 
난 이제 알 수가 있어 
너도 많이 아파하고 
있었다는 것만을 
네 진실을 숨기지마 
넌 왜 그리 모르지 
너를 볼 때마다 내겐 
가슴이 떨리는 그 느낌이 있었지 
난 그냥 네게 나를 던진 거야 
yeah yeah yeah yeah yeah 
나 홀로 있을 때조차 
너를 기다린다는 설레임에 
언제나 기쁘게 마음을 가졌던 거야 
yeah yeah yeah yeah yeah 
부풀은 내 맘 속엔 
항상 네가 있었어 
하얀 미소의 너를 가득 안고서 
이제는 너를 위해 
남겨둔 것이 있어 
해맑던 네 미소가 담긴 사진을 
난 그냥 이대로 
뒤돌아 가는가 
넌 그냥 이대로 날 잊어 버리나 
난 그냥 이대로 
뒤돌아 가는가 
널 그냥 이대로 보내긴 
내 가슴이 너무나 
난 그냥 이대로 
날 잊어 버리나 
난 그냥 이대로 
널 그냥 이대로 보내긴 
내 가슴이 너무나 
이렇게 떠나가 버릴 
너를 보려 한 것이 아니야 
하지만 나는 기다려 
네가 다시 돌아올 날까지 
이곳에서



Come Back Home - <서태지와 아이들>

난 내 삶의 끝을 본적이 있어 
내 가슴속은 갑갑해졌어
내 삶을 막은 것은 나의 내일에 대한 두려움 
반복됐던 기나긴 날 속에 버려진 
내 자신을 본 후 
나는 없었어 
그리고 또 내일조차 없었어 
네겐 점점 더 크게 더해 갔던 
이 사회를 탓하던 분노가 
마침네 증오가 됐어 
진실들은 사라졌어 
혀끝에서 
YOU MUST COME BACK HOME 
떠나는 마음보다는 따뜻한 
YOU MUST COME BACK HOME 
거칠은 인생속에 
YOU MUST COME BACK HOME 
떠나는 마음보다는 따뜻한 
YOU MUST COME BACK HOME 
나를 완성하겠어 

다시 하나의 생명이 태어났고 
또 다시 부모의 제압은 시작됐지 
네겐 사랑이 전혀 없는 것 
내 힘겨운 눈물이 말라버렸지 
무모한 거품은 날리고 흠~ 
주위를 둘러봐 널 기다리고 있어 
그래 이젠 그만됐어 
나는 하늘을 날고 싶었어 
아직 우린 젊기에 
괜찮은 미래가 있기에 
자 이제 그 차가운 눈물을 닦고 
COME BACK HOME 
YOU MUST COME BACK HOME 
떠나는 마음보다는 따뜻한 
YOU MUST COME BACK HOME 
거칠은 인생속에 
YOU MUST COME BACK HOME 
떠나는 마음보다는 따뜻한 
YOU MUST COME BACK HOME 
나를 완성하겠어 


터질 것같은 내 심장은 
날 미치게 만들 것 같았지만 
난 이제 깨달았어 
날 사랑했다는 것을 
YOU MUST COME BACK HOME 
떠나는 마음보다는 따뜻한 
YOU MUST COME BACK HOME 
거칠은 인생속에 
YOU MUST COME BACK HOME 
떠나는 마음보다는 따뜻한 
YOU MUST COME BACK HOME 
나를 완성하겠어